2024.05.07 (화)

  • 흐림속초10.8℃
  • 흐림16.0℃
  • 흐림철원15.5℃
  • 흐림동두천13.6℃
  • 흐림파주13.0℃
  • 흐림대관령7.4℃
  • 구름많음춘천15.4℃
  • 비백령도14.3℃
  • 비북강릉10.4℃
  • 흐림강릉11.2℃
  • 흐림동해11.6℃
  • 흐림서울13.5℃
  • 흐림인천12.8℃
  • 흐림원주15.0℃
  • 비울릉도10.3℃
  • 흐림수원14.2℃
  • 흐림영월14.2℃
  • 흐림충주13.9℃
  • 흐림서산14.0℃
  • 흐림울진12.1℃
  • 박무청주15.3℃
  • 비대전14.7℃
  • 흐림추풍령14.1℃
  • 비안동13.1℃
  • 흐림상주14.6℃
  • 비포항13.0℃
  • 구름많음군산13.6℃
  • 흐림대구17.1℃
  • 흐림전주15.2℃
  • 비울산14.2℃
  • 흐림창원20.0℃
  • 흐림광주15.7℃
  • 흐림부산19.0℃
  • 구름많음통영19.9℃
  • 구름많음목포17.1℃
  • 흐림여수17.5℃
  • 박무흑산도18.4℃
  • 구름조금완도20.0℃
  • 흐림고창14.3℃
  • 흐림순천14.6℃
  • 비홍성(예)14.2℃
  • 흐림14.4℃
  • 맑음제주20.5℃
  • 맑음고산19.7℃
  • 맑음성산22.0℃
  • 맑음서귀포22.2℃
  • 흐림진주17.8℃
  • 흐림강화13.0℃
  • 흐림양평14.4℃
  • 흐림이천14.7℃
  • 흐림인제13.3℃
  • 흐림홍천14.7℃
  • 흐림태백8.7℃
  • 흐림정선군13.1℃
  • 흐림제천13.4℃
  • 흐림보은13.9℃
  • 흐림천안14.9℃
  • 흐림보령13.4℃
  • 흐림부여15.2℃
  • 흐림금산13.6℃
  • 흐림15.1℃
  • 흐림부안14.5℃
  • 흐림임실13.3℃
  • 흐림정읍13.8℃
  • 흐림남원14.8℃
  • 흐림장수13.3℃
  • 흐림고창군13.6℃
  • 흐림영광군15.0℃
  • 구름많음김해시21.1℃
  • 흐림순창군14.6℃
  • 구름많음북창원20.4℃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보성군19.0℃
  • 구름많음강진군18.8℃
  • 흐림장흥17.4℃
  • 구름많음해남18.9℃
  • 구름많음고흥18.8℃
  • 구름많음의령군20.3℃
  • 흐림함양군16.6℃
  • 흐림광양시18.0℃
  • 맑음진도군18.8℃
  • 흐림봉화13.4℃
  • 흐림영주13.0℃
  • 흐림문경13.4℃
  • 흐림청송군12.3℃
  • 흐림영덕12.7℃
  • 흐림의성15.9℃
  • 흐림구미15.5℃
  • 흐림영천15.6℃
  • 흐림경주시12.6℃
  • 구름많음거창15.9℃
  • 구름많음합천19.5℃
  • 구름많음밀양19.3℃
  • 흐림산청16.8℃
  • 구름많음거제19.6℃
  • 구름많음남해17.8℃
  • 구름많음20.7℃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