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흐림속초29.5℃
  • 구름많음31.0℃
  • 구름많음철원29.9℃
  • 구름많음동두천29.0℃
  • 구름많음파주27.7℃
  • 흐림대관령25.2℃
  • 흐림춘천30.8℃
  • 박무백령도23.6℃
  • 흐림북강릉30.8℃
  • 흐림강릉33.0℃
  • 구름많음동해26.5℃
  • 구름조금서울31.5℃
  • 구름조금인천27.9℃
  • 구름많음원주31.3℃
  • 구름많음울릉도29.7℃
  • 구름조금수원31.0℃
  • 구름많음영월30.2℃
  • 구름많음충주31.8℃
  • 구름조금서산28.7℃
  • 구름조금울진27.0℃
  • 구름많음청주32.8℃
  • 구름많음대전32.4℃
  • 구름많음추풍령31.2℃
  • 구름많음안동32.7℃
  • 구름많음상주31.6℃
  • 구름많음포항35.9℃
  • 맑음군산30.7℃
  • 구름많음대구34.3℃
  • 구름많음전주33.9℃
  • 구름많음울산34.8℃
  • 구름조금창원31.2℃
  • 구름조금광주33.2℃
  • 구름많음부산29.5℃
  • 맑음통영29.2℃
  • 맑음목포30.2℃
  • 맑음여수29.2℃
  • 박무흑산도25.9℃
  • 맑음완도31.7℃
  • 맑음고창32.6℃
  • 맑음순천32.5℃
  • 구름조금홍성(예)30.3℃
  • 구름많음32.0℃
  • 맑음제주30.1℃
  • 맑음고산28.2℃
  • 맑음성산30.3℃
  • 맑음서귀포30.9℃
  • 구름조금진주32.2℃
  • 구름많음강화26.0℃
  • 구름조금양평30.8℃
  • 구름많음이천32.0℃
  • 흐림인제29.1℃
  • 구름많음홍천30.5℃
  • 구름많음태백27.9℃
  • 구름많음정선군30.8℃
  • 구름많음제천29.5℃
  • 구름많음보은30.5℃
  • 구름많음천안31.4℃
  • 구름많음보령29.0℃
  • 구름많음부여30.8℃
  • 구름많음금산32.5℃
  • 구름조금31.0℃
  • 맑음부안31.0℃
  • 구름조금임실32.1℃
  • 구름조금정읍32.9℃
  • 맑음남원33.6℃
  • 구름조금장수30.6℃
  • 구름조금고창군33.2℃
  • 맑음영광군31.9℃
  • 구름조금김해시33.0℃
  • 맑음순창군33.4℃
  • 구름조금북창원32.6℃
  • 구름조금양산시33.0℃
  • 맑음보성군31.1℃
  • 맑음강진군32.9℃
  • 맑음장흥32.6℃
  • 맑음해남30.1℃
  • 맑음고흥31.4℃
  • 맑음의령군33.2℃
  • 구름조금함양군34.3℃
  • 맑음광양시32.6℃
  • 맑음진도군29.3℃
  • 구름많음봉화31.1℃
  • 구름많음영주30.3℃
  • 구름많음문경31.8℃
  • 구름조금청송군32.9℃
  • 구름많음영덕33.9℃
  • 구름많음의성32.8℃
  • 구름많음구미34.8℃
  • 구름많음영천33.9℃
  • 구름많음경주시36.1℃
  • 구름조금거창33.8℃
  • 구름많음합천35.6℃
  • 구름많음밀양35.6℃
  • 맑음산청34.5℃
  • 맑음거제28.9℃
  • 맑음남해31.7℃
  • 구름많음31.6℃

미디어

전체기사 보기

박명수 목소리가 기가지니 속으로……

며칠간 수집한 데이터로 특정인 발음·발화 패턴·억양까지 합성 가능 박명수 목소리로 진행하는 퀴즈 게임 출시… 매주 다양한 이벤트 진행 향후 연예인은 물론 가족, 친구 등 좋아하는 목

박명수 목소리가 기가지니 속으로… KT, P-TTS 상용화 나서

박명수를 이겨라 게임 화면 KT가 AI 스피커에 특정 인물의 목소리로 음성을 합성할 수 있는 P-TTS(Personalized-Text To Speech) 기술 상용화에 나섰다. KT(회장 황창규)는 국내 최초로 AI 스피커에 딥러닝 기반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P-TTS)’을 상용화하고, 그 첫 시작으로 기가지니에 P-TTS 기술을 적용한 ‘박명수를 이겨라’ 퀴즈 게임을 25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상용화하는 P-TTS 기술은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며칠간 수집한 음성 데이터만으로 특정 인물의 목소리를 합성해 낼 수 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단순히 문장을 발음하는 수준을 넘어 개인별 발화 패턴이나 억양까지 학습해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말하는 것이 가능하다. AI 스피커에 P-TTS 기술을 상용화 한 것은 국내 최초다. 그동안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연예인 목소리로 음성을 합성해 선보인 사례는 있지만, 제한된 문장만을 합성할 수 있거나 음성 합성 후 데이터를 정제하는 후처리 과정이 필요하다는 한계가 있었다. 반면 KT의 P-TTS 기술은 어떤 문장이라도 합성해 낼 수 있고 문장당 1초 내로 합성이 가능하며 후처리 과정이 필요하지 않다. KT는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 개발에 맞춰 박명수 목소리를 적용한 ‘박명수를 이겨라’ 퀴즈 게임을 25일 출시한다. ‘박명수를 이겨라’는 기가지니에게 “지니야, 박명수를 이겨라”라고 말하면 박명수 목소리로 시사상식, 박명수 현실어록, 수도 맞추기, 19단 맞추기(인도 베다수학) 등 매일 새로운 퀴즈를 풀 수 있는 게임이다. 매일 5문제를 풀 수 있으며 사용자가 문제를 모두 맞추면 박명수와의 퀴즈 대결에서 승리한다. ‘박명수를 이겨라’는 매주 금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매일 5문제를 모두 맞춘 날의 합산일수, 출석횟수, 일주일 누적 정답 수를 합산해 이용자간 실시간 랭킹 기능을 제공한다. 상위 랭킹 이용자에게는 ‘매일 박명수와 퀴즈 풀면 주말엔 박명수가 영화 한편 쏜다’ 등 매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그동안 AI 스피커에서 특정 인물의 목소리로 음성을 듣고 싶다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기술을 상용화했다”며 “앞으로 기가지니의 목소리를 좋아하는 연예인의 음성으로 바꾸거나, 기가지니에게 동화책을 읽어 달라고 명령하면 부모의 목소리로 책을 읽어주는 서비스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스타그램, 중요메시지 놓치지 않…

비즈니스 프로필 화면 행동 유도 버튼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사용자 경험 및 행동 확대

인스타그램, 중요메시지 놓치지 않는 다이렉트 메시지함 기능 업데이트

인스타그램에서 비즈니스 프로필 사용자를 고려해 업데이트한 새로운 다이렉트 화면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비즈니스 프로필에 더욱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 인스타그램 다이렉트(Direct) 메시지 관리 기능 업데이트와 함께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간편하게 예약 또는 주문할 수 있는 버튼이 새롭게 추가된다. 매달 1억5000만명에 이르는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랜드를 접하고 있으며, 이 중 3분의 1에 달하는 사용자는 브랜드의 스토리나 포스팅을 보고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를 통해 브랜드와 소통을 하고 있다. 브랜드 계정 담당자의 입장에서 이처럼 쏟아져 오는 문의와 응대로 인해 중요한 메시지를 놓치는 등 다이렉트 관리가 어려웠다면, 이번 다이렉트 업데이트를 통해 중요한 고객 메시지는 메시지 요청 박스가 아닌 메인 다이렉트 받은 메시지함(Inbox)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특별히 지속적인 확인과 응대가 필요한 메시지는 따로 표시를 달아 중요 메시지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으며, 자주 문의가 들어오는 질문에는 신속하게 응대 가능한 간편 응답(Quick Replies) 기능도 테스트 중이다. 아울러 인스타그램은 소통을 간편하게 하는 메시지 기능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프로필 화면에서 바로 예약하거나 주문할 수 있는 행동 유도 버튼도 도입한다.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서비스나 브랜드를 발견할 경우, 앱 내에서 바로 티켓을 구매하거나 주문, 일정 예약을 할 수 있다. 한 예로, 미국텍사스의 유명 레스토랑 테이크홈스테이트(Take HomeState / @homestate)는 온라인 음식 주문 앱인 차우나우(ChowNow)와 파트너십을 맺고 ‘주문하기(Start Order) 버튼을 도입해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로 바로 음식 메뉴를 주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전 세계 8억 인스타그램 활동 계정의 80%가 비즈니스 프로필을 팔로우하고 있으며 매일 2억개의 활동 계정이 적어도 하나 이상의 비즈니스 프로필을 방문한다. 이와 같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는 공식 웹사이트 없이 인스타그램만으로 비즈니스를 하는 소상공인이 전 세계 비즈니스 프로필 수의 절반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힘이다. 개인 사업자부터 글로벌 브랜드까지, 인스타그램을 단순 소셜 미디어가 아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규정하고 활용하며 전 세계 8억 활동 계정 커뮤니티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비즈니스 프로필에 추가되는 행동 유도 버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고객 센터에서 알아볼 수 있다. 해당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블로그에서 자세히 제공된다. 웹사이트: http://instagram.com

벼룩시장, ‘벼룩시장 할 땐 모바…

벼룩시장 모바일 플랫폼 알리는 내용 담아,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메시지로 친근감 있게 접근 벼룩시장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 통해 라디오 광고 론칭 기념 이벤트 진행

벼룩시장, ‘벼룩시장 할 땐 모바일로 하자’ 라디오 광고 온에어

벼룩시장이 구구단송을 개사한 CM송으로 벼룩시장 모바일 플랫폼을 알리는 내용의 라디오 광고를 시작했다 미디어윌(대표 장영보)이 운영하는 벼룩시장은 벼룩시장 모바일 플랫폼을 알리는 메시지가 담긴 새 라디오 광고 ‘벼룩시장 할 땐 모바일로 하자’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벼룩시장 라디오 광고는 벼룩시장의 모바일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이를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알고 있는 익숙한 구구단송을 개사하여 CM송으로 제작했다. 원곡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구구단을 외자’를 개사한 ‘벼룩시장 하자’는 귀에 쏙쏙 들어 오는 가사로 ‘구인구직도 부동산도 모바일로 하자’는 벼룩시장의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반복적으로 소개한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메시지가 인상적인 벼룩시장의 새 라디오 광고는 5월부터 약 1년간 CBS 음악FM과 CBS AM에서 들을 수 있다. 한편 벼룩시장은 이번 라디오 광고 론칭을 기념해 벼룩시장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5월 2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라디오 광고를 듣고 빈칸을 채워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다이슨 공기청정선풍기(1명), 발뮤다 토스터기(2명), 3만원 신세계상품권(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을 선물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벼룩시장구인구직’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싱글킹을 증정한다. 벼룩시장은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수는 매년 20%이상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모바일로 빠르게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벼룩시장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라디오 광고를 통해 많은 분들이 벼룩시장을 모바일로 만날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findall.co.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